총지종 법등 통리원장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 사무총장 임명식불교인사이드
총지종보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14. 4. 11. 10:07

총지종 법등 통리원장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 사무총장 임명식

반응형


총지종 법등 통리원장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 사무총장 임명식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 사무총장 임명식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회장 자승스님, 교류협)는 총지종 통리원장 법등 정사의 사무총장 임명장 수여식을 3월 12일 오전 9시30분 조계종 총무원 4층 접견실에서 거행했다.

교류협 이사장 도산 스님(태고종 총무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자승 스님은 신임 사무총장 법등 총지종 통리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교류협 회장 자승 스님은 " 최근 일본의 역사 인식 문제로 양국간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한일 양국 불교계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역활에 역량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며 한일 불교 우호 발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교류협 이사장 도산 스님(태고종 총무원장)도 “한일불교류협의회의 사무총장에 임명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꾸준히 추진 되어온 양국간의 교류 협력을 한차원 높이는데 같이 노력합시다.”며 임영을 축하했다.

법등 신임 교류협 사무총장은 “조속한 시일내 이사회를 개최하여 현안을 처리하고, 6월 9일부터 일본 큐슈 젠도우지(善導寺)에서 열리는 제35차 한일불교문화교류대회를 앞두고, 4월 중순 이사장 도산 스님과 함께 일본을 방문해 행사의 세부 내용을 사전 정리 할 계획입니다. 최선을 다해 교류협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며 교류협의 현안과 취임 각오를 밝혔다.

조계종 총무원= 김종열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