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제37회 상월원각대조사기불교인사이드
총지종보 | Posted by 불교문화전문기자 김종열 2011. 9. 7. 17:24

천태종 제37회 상월원각대조사기

반응형

천태종 제37회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 배구대회 및 십선실천운동 회향대법회 봉행

천태종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00주년 맞아 열린 제37회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 배구대회와 또 십선실천운동 회향대법회가 봉행됐다. 8월 21일 충북 단양 단양공설운동장에서 천태종 종정 도용스님 ,운덕 대종사, 종의회의장 도산 스님, 감사원장 춘광 스님, 총무부장 무원 스님과 최연희 국회의원, 김동성 단양군수 등이 약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천태종 오순학 중앙청년회장은 대회사에서 “젊은이들의 노력에 따라 우리나라와 불교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면서 “오늘의 다짐이 이 세상을 펼쳐나가는 청년 불자들의 나침반이 되어 우리가 반드시 이루어야 할 바르고 큰 부처님 세계에 도달할 수 있기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어 천태종 종의회 의장 도산 스님은 치사를 통해 “상월원각대조사께서 ‘청년은 불교와 국가의 미래’라고 천명하셨다”면서 “이 뜻을 받들어 청년불자들은 십선의 생활화로 맑고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자비와 나눔의 실천을 통해 세상을 더욱 복되게 만들고자 적극 앞장서왔다”고 치하했다.

오순학 중앙청년회장은 대회사에서 “젊은이들의 노력에 따라 우리나라와 불교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면서 “오늘의 다짐이 이 세상을 펼쳐나가는 청년불자들의 나침반이 되어 우리가 반드시 이루어야 할 바르고 큰 부처님 세계에 도달할 수 있기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 대회는 불자 화합과 청년 불자의 호연지기 함양을 위해 197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종목는 9인조 남자 배구, 4인조 남녀 혼성 족구, 16인조 여자 단체줄넘기, 릴레이 등이다. 또 청백 줄다리기와 각 사찰 장기자랑 등 대동한마당 프로그램도 구성되었다.

김종열기자

반응형